우리 주변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찾게 되는 과일이 바로 사과인거 같은데요.
새빨간 색이 고운 가을 햇사과는 풍성한 9월에 나오는 과일들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과일 입니다.
깨끗하게 닦아 맨들 맨들한 사과를 보면 새콤달콤한 맛이 느껴지는거 같아 입맛을 다시게 되는데요~
껍질째 먹는것이 좋은건 이젠 모두다 아는 사실이시죠?
가을 햇사과가 우리에게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또 어떤 효과를 주는지 살펴 볼까요?
백설공주가 좋아하던 그 사과! < 노화 방지와 피부 미백에 좋아요! >
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며 뽀얀 피부를 만들어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만을 따로 추출해 낼 수 없는 과일 '사과'는 포도와 같은 과일보다도 5배 정도 더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페놀 화합물은 산화를 억제하는 힘이 있어, 항암ㆍ미백ㆍ노화 방지 효과에 탁월합니다. 특히나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고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해주는 작용도 해줍니다.
콜록 콜록 <천식과 폐 건강에도 좋은 사과>
사과는 폐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과의 항산화 성질은 인체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유해산소들을 없애주는 역할을 해주어 질병 예방에 효과를 줍니다. 또 임신 중에 있을 때, 과일을 많이 먹으면 임산부의 뱃속 아이도 출산 후에 천식에 덜 걸린다고 하는데요, 매주 4~5개의 사과를 먹는 임산부의 자녀는 매주 1개 이하로 사과를 먹는 임산부의 자녀보다 천식 유병률이 50%정도나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날씬한 몸매를 만드려면...<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사과의 포만감>
과일은 식후보다는 식전에 먹는게 더 좋다고들 하는데요. 식사 전에 먹는 사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은 식사 후 후식으로 과일을 많이 먹는데 식사 전에 먹게 되면 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서 밥을 조금만 먹게되는 원리라고 합니다. 사과는 먹는 방법에 따라서 느끼는 포만감과 에너지의 섭취량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사과 주스나 요리를 해서 섭취하는 것보다는 껌질째로 씹어서 먹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15%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가 항암에도 도움이 된다고? <대장암, 유방암 예방으로 좋은 사과!>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대장암을 예방하고 몸에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게 합니다. 또한 사과의 붉은색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대장에 머물게 되는 동안에 장 내에 항암물질 생산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사과는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사과는 물론 과일에 들어있는 파이토케미컬이라고 통칭되는 페놀 화함물이나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와 종양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응~~가!! 응~~~~가 ;;; <변비 해소에도 좋은 식이섬유 가득 사과>
변비가 있다면 사과가 바로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식이섬유 성분 중 하나인 사과의 펙틴 성분은 고기를 먹을 때 증가하게 되는 지방질을 빨아들여서 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장운동이 활발해지는 아침 식사 전에 공복 상태에서 사과를 먹게되면 심한 변비 뿐 아니라 설사가 심할 때에도 효과적입니다. 펙틴 성분은 사과의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떄문에 사과는 드실 때 껍질째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미용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사과~!! 사과의 제철 가을에 햇사과- 맛있게, 많이 드시고 건강도 지키시는거 어떨까요?
이 정도면 정말 만능 건강식인 가을 햇사과~ 가족건강 지키러 구매하러 가야겠어요 ^^